선거공보를 보고있다. 두가지로 재밌다.
원내에 들어갔을때 민주당에 유리한 결정을 내리도록 더 진보적인 당에 비례대표를 주려고 하는데 통합진보당이냐 녹색당이냐.

국민생각, 국민중심,친박연합,미래연합,기독당은 비례대표 후보자 프로필만 봐도 웃긴다. 아무리 공약으로 정체를 숨겼어도 후보자들의 프로필을 보고 있노라면, 이 당이 어떻게 하려는지 대충 윤곽이 나온다. 아무리 노인과 젊은 엄마를 위한 당이라고 둘러댔지만 전부 남자 노인네들만 나온 가자! 대국민중심당은 선거공보를 산뜻하게 잘 만들었지만 후보자 프로필만 봐도 뭐 어쩔건지가 눈에 보인다.

첨부한 두가지 당의 선거공보는 공약을 숨기지도 않는 참으로 정직한 당이다. 표지에 떡하니 교회가 은행에 대출을 빌리면 이자 2% 깎아주도록 하겠다! 라고 선언한 기독당이나.. (니들은 세금도 안내면서 영리적인 것은 다 하겠다고?!) 자기네 공약이나 후보자 소개보다 박정희 사진에 대부분을  할애한 친박연합. 여기 프로필을 보면 다 대구경북 사람이다. 결국 자기네만 잘살게 했던 박정희를 그리워하는 것이다.

그나저나 하도 어처구니 없어서 사진 찍은 기독당의 당면과제와 정책. 탈북자 북송저지를 제외하고는 정말 하나같이 쓰레기 스러운.. 다른 당들은 잘 숨기던데, 기독당은 참으로 스트레이트하다.

그 와중에 내가 사기꾼이라는 의심을 강하게 하고 있는 한나라당은 이 와중에 선거공보도 안보냈다. 하긴 돈벌려고 하는 짓거리인데 인쇄물로 돈 쓰는게 웃기지. 하여간 난 한나라당 비례대표 1표는 나올것 같은데.. (처음에 한나라당이 등록되었다고 했을때 이명박 독도발언 때문에 요미우리를 고소한 것 같은 진보의 꼼수인줄 알았는데... 역시 돈 버는 머리는 돌아가는 사람들이 따로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