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에 계시는 아저씨 마케터/기획자들이 알고 계실런지 모르지만, 요즘 블로거 커머스계에는 먼저 샘플을 보여준후 오더를 받은 후 제작하는 공구들이 디자이너 출신의 아줌마 블로거들이 대세다.

그런데 그 판촉 방식이 예전과는 좀 다른게, 먼저 자신과 자신의 가족을 럭셔리 블로거로 포장하고, 그 다음에 자기 소개를 해서 댓글 달아주기 이벤트를 하고 이웃을 맺게 하고, 그 다음 스크랩을 하고... 로 진행하는게 진정한 [[소셜 커머스]] 이다. 그냥 단순한 이웃이 아니라 서로서로 자기소개를 하고 친구가 된 후에 그 친구가 대신 프로모션을 하게 하는 방식. 예전 문성실, 베비로즈 세대와는 또 다른.

역시 인터넷 트렌드는 아줌마가 이끈다. ex) 네이버블로그, 파워블로거, 싸이월드, 카톡, 해외직구, 소셜커머스, 카카오스토리, 핀터레스트.. 시간과 돈과 (아저씨는 없는) 소비권력을 겸비한.

 

----------------

 

아까 적은 글에 대한 공유가 많아서 조금 더 설명을 달아보면.

이제는 대부분 사람들이 파워블로거의 상업성을 모두 알고 있음.
파워블로거에서 공구하는 제품이나 소셜커머스 핫딜이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암.

그래서 이 뉴트렌드라고 말하는 블로그 커머스의 경우
... 진행하는 물품들이 대부분 자체제작임.
다른 곳에서는 만날 수 없는 디자인과 제품 퀄리티이기 때문에
블로거가 많은 수익을 올리는 것에 대한 동의가 된 상황.

주최하는 블로거는 자본이 없고, 아이디어만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먼저 선금을 받고 제작후 발송하는 형태로 진행됨.

현금 입금과 상품 도착사이에서의 시간 공백을 위해서는 신뢰가 필수. 그러므로 먼저 자기소개 같은게 많이 들어가면서 정말 개인의 일상을 구경하고 이웃간 친하게 지내는 듯한 이벤트 같은게 진행됨. 또한 블로거가 부자 처럼 보이는 것은 중요함. (그래서 일산 사는 사람이 많음. 넓은 평수~ ㅋㅋ)

그리고 그 긴 공백 시간 동안 작업과정 포스팅이 계속 이루어짐.

예제 블로그 :

http://gainstory.blog.me/
http://blog.naver.com/90216053/
http://blog.naver.com/alslgusl0610
http://blog.naver.com/vldzmrjf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