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에서 30분 거리, 호이안에서 15분 거리에 있는 더 남하이는 동남아의 고급 리조트 체인인 GHM에서 2006년에 만든 프로퍼티이다. 2007년에 발리에서 역시 GHM 체인인 클럽앳더레기안에서의 스테이를 너무 즐거운 기억으로 남아있던 내가 2008년 부터 노래노래 부르던 더 남하이였는데, 퇴직을 기념하여 퇴직금 받을 생각하고 더 남하이로 신나게 갔다. 남하이 원베드룸풀빌라는 아주 커다란 개인풀과, 별도의 개인정원과, 개인풀에서 바로 내려가는 비치와, 베드룸이 있는 빌라와, 별도의 리빙룸이 있는 빌라와, 버틀러가 묵는 주방빌라 이렇게 총 3개의 빌라가 있고, 누워있을 쇼파는 6개나 되는 어떻게든 눕고 싶으면 누워라 인 공간이다. 다만, 옥의 티로 수영장의 수위가 140cm로 키가 152cm인 본인은 뜨지 못하여 ㅠ_ㅠ 구명조끼를 늘상 입는 아들놈은 잘 놀고, 키가 185cm인 남편도 잘 노는데 나만 잘 못놀고, 아니면 아들놈 뽀로로 튜브 타고 놀았다는 슬픈 진실.

참고로 이 위에 있는 사진들은 모두 개인공간이다. 엄청 광대한 개인공간을 제공하는 리조트인게다.


남하이 리조트내에서는 모든 음료와 과자와 스낵과 등등이 공짜다. 그냥 냉장고에 있으면 다 먹으면 된다. 마찬가지로 영화와 음악도 상당수의 음원과 컨텐츠가 디지털로 제공되고 있어서 베드룸에서는 모니터로 제어 하거나, 음악의 경우 아이폰을 제어하면 웬만한 음악을 다 들을 수 있다. 다만 수영장에는 스피커 시설이 되어 있지 않아, 나의 경우 리빙룸에서 음악을 쩌렁쩌렁 울리게 틀어서 수영장에서 계속 음악을 들을 수 있었는데, 다시 간다면 휴대용 스피커 하나 정도는 가져가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다시 갈 수 있을리가 없잖...)



리조트 내부에서는 버기로 이동한다. 우리 빌라가 로비랑 정말 가까운, 로비 옆 첫 빌라임에도 늘상 버기를 태워줘서 민망.

아이는 버기를 타는것을 신나했다.




비행기는 10시반 비행기. 레이트체크아웃 하면 6시. 다낭공항까지 30분. 다낭공항은 가면 할게 없는 것으로 유명한 곳. 밥 먹고 돌아온 뒤엔 라이브러리에서 개기다 공항 가는 차 타고 갔다. 라이브러리 열라 시원. 그리고 이런 리조트 치고는 컴퓨터도 좋고 인터넷도 빠르다. 당근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