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수술을 한 사람으로써 하도 강혜정에 대한 잘못된 상식이 판을 쳐서 답답해서 말해보자면.


1. 저 수슬은
  돌출입수술로, 치과와 구강외과 와 성형외과에서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치과에서 성형외과 협진으로 받았습니다.
  전신마취를 한뒤 치조골을 절제하여 수술로 접합 시킨 뒤 교정틀을 6개월 정도 껴줘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요즘은 피부과도, 치과도, 안과도, 산부인과도, 다 성형외과의 일종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한의원 마저도요!) 꼭 성형이라고 색안경 끼고 볼 필요가 있을까요.

2. 저 수술을 한 사람의 대표적 특징은, 입이 작아지고 턱이 갸름해집니다.
  돌출입과 턱뼈는 매우 연관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같은 모양새였던 유진과 옥주현도 저 수술을 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3. 수술 초기에는 입이 매우 작습니다.
  지금은 어색하고 근육이 예전 모양새에 익숙하기 때문에 잘 안움직입니다.
  1년쯤 지나면 입이 좀더 커집니다. 그래서 저 옹니 같은 이상함은.. 1년쯤 지나면 없어질겁니다.
  좀더 자연스럽게 변합니다.

4. 교정을 한다고 하더라도 교정 전에 혀 내미는 습관을 못버리면 교정한게 다 무너지고 다시 나올수 있습니다. 제가 13살부터 20살때까지 교정틀을 꼈었는데 20살 직후는 이쁘다가 24살쯤 무렵부터 다시 입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 수술의 장점은 원체 치조골을 절제하는 것 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다시 나오기가 쉽지 않다는 거죠.

5. 수술로 들어가는건 딱 하루, 교정틀은 2주에 한번씩 치과 가면서 6개월동안 낍니다.
  저는 치과 가는걸 귀찮아 해서 1년이나 꼈습니다;;;

6. 수술한지 2년째 되고 있는 지금, 저는 현재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7. 그리고 강혜정은, 1년쯤 있으면 지금보다 훨씬 더 자연스럽고 예뻐질겁니다.

8. 강혜정의 오리스러움을 귀여워 하셨다면 안타깝습니다만, 진짜 본인 얘기면 그게 아니라니까요..
  다른 부분과 달리 돌출입 부분은 본인에게는 상당한 콤플렉스니까요.
  전 정신과 행복을 위해 콤플렉스는 고쳐야 한다 주의라서요.